화탑영농조합법인, 사회적 농업 연수와 ‘마음나눔’팜파티 개최

  • 즐겨찾기 추가
사회
화탑영농조합법인, 사회적 농업 연수와 ‘마음나눔’팜파티 개최
  • 입력 : 2019. 12.03(화) 19:44
  • 이문수기자
화탑영농조합법인제공
화탑영농조합법인에서 농촌마을의 활성화와 사회적 농업에 대한 가치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사회적 농업 연수와 마음나눔 팜파티’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화탑마을 작은도서관에서 열린 이번 연수는 사회적 농업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농업의 이해 및 사례와 사회적 경제에 대한 흐름을 알아보는 특강의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는 여민동락 이은경 대표가 사회적농업 사례를 발표하고 주식회사나남네트웍스 박찬주 대표가 농촌사회적경제의 이해를, (재)한국사회투자 이종익 대표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임팩트 금융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정섭 박사가 사회적농업의 이해, 화탑영농조합법인의 박수진 상임이사가 화탑 사회적 농업 사례를 주제로 참석자들에게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했다.

또한 11월 30일에는 2019 화탑사회적농업 팜파티를 개최하여 화탑마을주민 외 60여명이 함께 ‘즐거운 시간, 행복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팜파티에는 화탑한우불고기전골 시식과 전남장애인복지관 스마일 팀의 합창공연, 감사장 시상, 하바리움볼펜 및 차량용 허브디퓨저 체험 등을 진행하였다.

화탑영농조합법인은 2019년부터 사회적 농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허브원예체험을 중심으로 사회적 농업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사회적 농업의 교육적·사회적 가치의 순기능을 알리고 장애인과 고령자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하여 농촌마을에 활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문수기자 zkjok0000@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