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유치원 놀이 중심 운영 ‘빛고을놀이지원단’ 워크숍

  • 즐겨찾기 추가
  • 2019.05.12(일) 14:21
광주전남
광주광역시교육청, 유치원 놀이 중심 운영 ‘빛고을놀이지원단’ 워크숍
유아와 교사가 모두 행복한 놀이 중심 교육 운영을 위한 역량 강화
  • 입력 : 2019. 05.10(금) 17:03
  • 김경석 선임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
[대한기자협회 중앙회] 광주광역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는 10일 광주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강의실에서 놀이중심 운영을 위한 ‘빛고을놀이지원단’의 놀이 전문성 신장을 위한 ‘2019 유치원 ‘빛고을놀이지원단’ 연수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빛고을놀이지원단’은 유치원의 유아·놀이중심 교육 문화를 위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한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해 2018년 구성했다. 현장에서 놀이중심유치원을 운영하는데 교직원 및 학부모 교육, 놀이 공간 구성, 놀이프로그램 구안, 유아놀이 자료 제작 등 현장 컨설팅을 위한 놀이전문가로서의 경험과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로 구성했다.

신순희 원장전라북도유아교육진흥원은 ‘함께 만들어 가는 사계절 놀이’라는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워크숍은 유아들의 주변에서 익숙한 사물이나 자연물을 이용해 유아와 함께 만들어 가는 놀이가 다른 교육활동과 연계되고 확장되어 1년 사계절 다양한 놀이로 관찰, 지원, 확장할 수 있는 활동으로 전개했다.

‘빛고을놀이지원단’ 김 교사는 “지금까지 유아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던 놀이를 통한 유아교육을 좀 더 발전시켜, 놀이중심 유치원을 운영하는데 있어서학부모의 불만 등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히며 2019년 빛고을놀이지원단의 현장 지원에 의지를 나타냈다.

유아교육 담당 채미숙 장학관은 “‘빛고을놀이지원단’이 그 어느 때 보다도 놀이중심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이 시기에 유아교육 현장에서 놀이중심교육이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석 선임 기자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전국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