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빛가람 공원텃밭 개장 12월 10일까지 운영

  • 즐겨찾기 추가
  • 2019.07.16(화) 13:45
인터뷰
나주시, 빛가람 공원텃밭 개장 12월 10일까지 운영
  • 입력 : 2019. 04.02(화) 15:02
  • 이가영 기자
빛가람 공원텃밭 개장 12월 10일까지 운영
[대한기자협회 중앙회] 전남 나주시는 지난 달 31일 빛가람 공원텃밭 개장식을 갖고, 텃밭 305구획을 시민에게 분양했다.

지난 2015년 빛가람동 내 4개소에 조성된 공원텃밭은 도시농업 활성화를 주도하며 시민의 건전한 여가 문화 향유는 물론, 주민 간 소통, 자녀들의 생태교육 공간으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일 시에 따르면, 올해 공원텃밭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직원에게 126구획을 시민에게 179구획을 분양했다. 텃밭은 오는 12월 10일까지 운영된다.

나주시립합창단의 공연으로 막을 연 개장식에서는 가족단위 도시농부 500여명이 참석해 텃밭 자리배정에 이어, 상추, 치커리 등 모종 나눔과 호미 등 소농기구를 지원받았다.

또, 원활한 텃밭 농사를 위한 작물재배법 등 농업지식 전수와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틸란드시아 화분만들기 등 다채로운 교육·체험행사가 진행됐다.

빛가람동 주부 김 모씨는 “벌써부터 우리 집 식탁에 올라올 싱싱한 야채들을 생각하니, 설렌다. 무엇보다 자녀들과 텃밭에서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며,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개장식에 앞서, 나주시는 텃밭 휴장 기간 도시농부들의 편의와 안전성 제고를 위해 공원 1텃밭 경계구간 야자매트 설치, 관정모터 수리 등 시설물 개선을 완료했으며, 한 해 농사를 판가름 짓는 양질의 토양을 제공하고자 텃밭별 토양을 정밀 분석하고, 상태에 맞는 비료, 퇴비 등을 살포했다.

시 관계자는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재배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형성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주신 도시농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텃밭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 개선과 시설 지원에 힘써가겠다.”고 밝혔다.

빛가람 공원텃밭 등 도시농업 관련 문의는 나주시 기술지원과 도시농업팀 으로 하면 된다.
이가영 기자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전국
인터뷰